오늘은 우리집 셋째인 귀염둥이, 사랑둥이, 막내둥이 둥둥이를 소개할게요


둥둥이는 2015년 4월 29일날 태어난 남자아이고, 엄마인 찡찡이와 아빠인 뭉치 사이에서 태어난 새끼냥이예요. 물론 지금은 성묘이지만요ㅎ. 고양이 나이로는 한.. 26살 즈음 됐을까요?


아! 둥둥이를 소개 하기전에 우리 고양이 나이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천천히 자라나는 인간과는 다르게 우리의 반려동물들은 보는것과 달리 빠르게 성장하는데요, 고양이들은 1년이면 영유아기, 2년이면 성묘로 성큼성큼 빠르게 자란답니다. 또한 길고양이와 집고양이 수명도 차이가 나지요. 집고양이는 10년~15년. 장수한 고양이는 30년도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에 비해 길고양이는 위험요소도 많고, 먹는것도 제대로 먹지 못해 슬프게도 3~5년 밖에 못 산다고하네요.



둥둥이가 20년을 나와 같이 산다면, 그때 둥둥이 나이는 96살! 어마어마 하죠?

괜히 고양이 키우는 사람을 집사라고 부르는게 아니랍니다. 냥이들이 어릴 땐 엄마처럼, 때론 친구처럼, 나이가 들어선 모시고 살아야 하는 우리 냥냥이들! 욕심이지만 우리집 냥이들과 평생 함께 하고싶어요.



둥둥이 소개를 하다 말았는데, 둥둥인 찡찡이가 두번째 출산했을 때에 태어난 막내예요. 첫째부터 셋째까지는 다들 털에 무늬가 있었는데 혼자 뽀얗게 하얀털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랍니다. 어릴 땐 찡찡이 닮았는지 정말 못생겼었는데요, 점점 커가면서 여우상 얼굴이 되더니 지금은 완전 미묘 포스 뿜뿜! 너무 이쁘게 생겼지요? 모르는 사람이 보면 암컷인 줄 아는 둥둥이


성격은 공평하게 뭉치와 찡찡이를 반반 닮은 듯 해요. 뭉치보다는 덜 예민하지만 처음 보는 낯선 사람이 집에 오면 화장실 변기뒤나 에어컨 뒤 구석에 숨어버리다 조금 적응이 됐다 싶으면 뽈뽈뽈~ 나와서 어슬렁 거리지요. 제가 등이나 배를 쓰담쓰담 거리면 강아지처럼 발라당 뒤집어 뒹굴뒹굴 하는게 어찌나 귀여운지 말도 못해요.



저렇게 미용을 시키고 나면 터키쉬 앙고라 라고 해도 믿을 법 할 것 같아요. 비슷하게 생겼죠? 태어나 함께 지낸 누나, 형 냥이들은 지금은 분양가고 없지만 엄마냥인 찡찡이, 아빠냥 뭉치, 그리고 새 식구가 된 째깐이랑도 말썽 없이 잘지내고 있어요. 높은 곳을 좋아해 캣타워 맨 꼭대기에 올라가 있던가 아니면 매번 가스렌지 후드위에 올라가 있는데, 가끔 어디갔나 찾다가 위를 쳐다봤을 때 눈이 마주치면 저를 지켜보고 있어서 깜짝 깜짝 놀래곤 해요ㅋ.


위에 사진과 같이 손발이 둥글둥글 솜방망이 처럼 너무 귀엽게 생겨서 가끔 손을 잡고 안놔주기도 하구요 말랑말랑 발바닥 젤리는 분홍젤리. 코도 분홍색. 냥이 식구들 중에 안아주는걸 제일 싫어하기도 하구요. 억지로 안을라치면 버둥버둥거려 다른 아이들 처럼 쓰담쓰담은 바닥에서 하는걸로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지는게 싫은가봐요



오늘은 이렇게 고양이의 나이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둥둥이의 매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글을 보는 모든 사람들이 다들 고양이의 매력에 빠져드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설정

트랙백

댓글